LG Gram 15 (i5-8250U, FHD) 노트북 레뷰

울트라 북 Windows Kaby Lake
XPS의 절반 무게 15 인치 노트북의 밝기는 어떤가요?

LG Gram 15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kg이지만, 대부분의 다른 울트라 북에서 흔히 볼 수있는 쿨팬소리는 조금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G Gram 시리즈는 다른 경쟁 울트라 북보다 가볍고 휴대 성이 뛰어나다 고 강조합니다. 최종 결과는 학생과 잦은 여행자에게 도움을주기 위해 추가 무게없이 Ultrabook의 익숙한 핵심 기본 사항을 제공하는 매우 가벼운 시스템입니다.

코어 i5-8250U CPU, 8GB DDR4 RAM, 256GB SSD 및 FHD IPS 디스플레이가 장착 된 15.6 인치 그램 15Z975를
약 130만원에판매합니다. 더 새롭게 디자인 된 Gram 15Z980 모델은 Core i7-8550U CPU, RAM, NVMe SSD, 통합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 MIL-STD 810G 인증, 더 큰 배터리 용량 및 기타 업그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 인치 공간에서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일반적인 대안으로는 Dell XPS 15 , Spectre x360 15 , Acer Swift 3 , Asus ZenBook Pro UX550 , Huawei MateBook D , Samsung Notebook NP900 및 Lenovo Yoga 720이 있습니다. 삼성을 제외한 모든 위의 노트북은 LG보다 약간 더 비싸며 전반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펙



케이스

그램 15Z975는 위에서 아래로 균일 한 매트 표면을 가진 "나노 카본"마그네슘 합금 섀시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HP의 피스톤 경첩 , Lenovo의 시계 밴드 힌지 , Dell의 탄소 섬유 표면 또는 노트북 주인이 좋아할만한 다른 유망한 키워드 와 같은 차분한 전통적인 디자인입니다 . 그래도 현재 사용 가능한 더 밝고 독특한 Ultrabooks와 비교할 때 어두워 진 회색이 다소 둔하게 나타납니다.

섀시만큼 가볍기 때문에 삼성 노트북 9를 제외하고 테스트 한 다른 모든 15 인치 울트라 북보다 열등합니다 . 초박형 베젤과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의 유리 오버레이가 없어 화면이 흐릿 해집니다. 마찬가지로,베이스는 XPS 15 또는 Spectre x360 15와 같은 시스템에 비해 손목 받침대와 키보드 주변에서 왜곡되거나 뒤틀리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램 15의 유연성은 부분적으로 노트북을 만드는 매우 얇은 섀시 소재 때문일 수 있습니다 속이 빈약하고 깨지기 쉽습니다
이러한 경량 설계의 주요 단점이 분명 해졌습니다.

그램의 품질은 결함이 없거나 재료 사이에 의도하지 않은 간격이 없어도 탁월합니다. 뚜껑이나 받침대를 적당히 비틀면 제조상의 문제로 간주되지 않는 경미한 가청음이 발생합니다.





그램 15의 경량은 노트북의 주요 판매 포인트입니다. 1.1 kg 미만에서는 LG 가 Type Cover가 있는 Surface Pro와 거의 동일하게 무게가 나가며 XPS 15 무게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동일한 15.6 인치 화면 크기와 거의 동일한 크기를 제공합니다. 크기를 고려할 때 사용할 수있는 가장 가벼운 Windows 노트북 중 하나 인 소형 15.0 인치 Samsung Notebook 9 NP900X5N조차도 그램 15보다 약간 무겁습니다. 다른 인기있는 15 인치 Ultrabook에 비해 무게 이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한 손으로 노트북을 운반하거나 다루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깨지기 쉬운 모서리 나 모서리를 다른 물건에 대고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호환성

놀랍게도 그램 15는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필수 포트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3 배속 USB Type-A 포트는 특히 더 얇은 폼 팩터를 위해 더 많은 울트라 북이이 특정 기능을 포기함에 따라 주목할 만합니다


모든 포트가 균등하게 배치되어 있고,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양쪽에 적어도 하나의 USB 포트가있는 전면에 너무 가깝지 않으므로 포트 위치가 뛰어납니다.






SD 카드 리더기
통합 된 스프링 장착 MicroSD 리더의 전송 속도는 읽기 및 쓰기 모두 약 85MB / s이며 삼성 Notebook 9 NP900X5N과 매우 유사합니다. Toshiba THN-M401S0640E2 MicroSD 테스트 카드의 최대 전송 속도는 90 MB / s이며 잠재적으로 더 빨리 변환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삽입 된 MicroSD 카드는 안전한 운반과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약 1mm 돌출되어 있습니다.





통신

WLAN 및 Bluetooth 4.2는 이론적 인 전송 속도가 최대 867Mbps 인 일반적인 Intel 8265 모듈에 의해 제공됩니다. Linksys EA 8500 테스트 라우터에 연결하면 반복적인연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WAN 및 GPS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속품
보증 카드 및 USB Type-C to RJ-45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용 천이나 운반용 슬리브로 인해 상자 밖에서의 사용 경험이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베이스

바닥은 원형 덮개 아래에 숨겨진 8 개의 필립 나사와 iFixit 에서 자세히 설명한 고무 받침대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이러한 덮개와 받침대는 케이스에 단단히 붙어 있기 때문에 날카로운 모서리 또는 작은 핀셋 쌍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부가 비교적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RAM, 스토리지 및 WLAN 모듈을 납땜해야한다고 생각했지만, 모두 놀랍도록 이동식이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입력 장치


백라이트 키보드 (~ 31.8 x 10.8cm)는 표준 QWERTY 레이아웃으로 NumPad, 절반 크기의 화살표 키 및 오른쪽 상단에 오목한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촉각 피드백은 XPS 15 , Samsung Notebook 9, Lenovo Precision 키보드 및 Spectre x360 15와 비교할 때 눈에 띄게 강해 졌습니다. 키보드보다 견고한 기본 기반보다 탄탄한 타이핑 경험을 제공했을 수도 있습니다. 밝은면에서는 피드백이 모퉁이에서 모퉁이로 균일 해지고 키 입력으로 인해 조용합니다.

NumPad 키는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주 QWERTY 키보다 좁고 세밀하게 그룹화되어 있습니다. 작은 화살표 키와 함께 NumPad는 결과적으로 비좁은 느낌을받을 수 있습니다.

터치 패드
트랙 패드 (10.3 x 6.9 cm)는 XPS 15 (10.5 x 8.5 cm) 및 Samsung Notebook 9 (11.0 x 8.0 cm) 의 트랙 패드보다 작습니다 . 그 표면은 약간 매끄러운 손목 받침대 또는 바깥 쪽 뚜껑과 달리 완전히 매끄럽습니다.

트랙 패드의 하단 가장자리에있는 통합 마우스 키는 요가 910 의 동일한 클릭 패드보다 부드럽고 유연 합니다눌렀을 때 청각 적 피드백이 강하지만 촉감이 좋지 않아 탄탄해질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현재 그램 15 SKU는 무광택 또는 고해상도 옵션이없는 FHD IPS 터치 스크린으로 제한됩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그램은 최첨단 유리 보호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얇은 광택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몇 안되는 터치 스크린 지원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Android 태블릿 또는 컨버터블 노트북과 비교할 때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경우 화면이 깨지기 쉽습니다. 강제 광택 패널은 밝기 레벨이 평균이므로 눈부심을 줄이는데도 불리합니다.

LG는 탁월한 대비 수준, 펄스 폭 변조 및 흑백 흑백 응답 시간을 갖춘 자체 Gram 노트북 용 LP156WFA-SPC1 IPS 패널을 제공합니다. 이 정확한 패널은 우리 데이터베이스의 다른 15 인치 노트북에서는 발견되지 않으며 그램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주관적으로 텍스트와 이미지는 선명하고 무광택 패널을 괴롭히는 색 입자가 없어 보입니다. 매우 희미한 불균일 한 백라이트 블리딩이 우리 유닛의 하단 가장자리에 있지만, 최악의 경우에는 최소이며 산만하지 않습니다.







색 공간은 각각 sRGB 및 AdobeRGB 표준의 약 77 % 및 50 %입니다. Acer Swift 3 및 Envy 13 노트북 보다 색상이 더 깊지 만 Samsung Notebook 9 또는 XPS 15와 같은 값 비싼 모델은 본질적으로보다 정확한 색상의 sRGB를 모두 포함 할 수 있습니다. 그램은 전체 sRGB가 요구되는 전문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는 충분히 정확하지 않지만 색 재현면에서 편안합니다



그램 리뷰 2편에서 이어집니다

+ Recent posts